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경기도 포천 여행 - 산정호수 소개 및 방문 후기 /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 포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산정호수 둘레길 본문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체험/그 외 전 지역

경기도 포천 여행 - 산정호수 소개 및 방문 후기 /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 포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산정호수 둘레길

이자단 2023. 4. 3. 09:00
728x90

경기도 포천 여행 - 산정호수 소개 및 방문 후기 /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 포천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산정호수 둘레길 

 

산정호수

 

안녕하세요. 승우아빠입니다. 3월에 승우 군과 서울에 있는 고모 집에 놀러 다녀왔는데 서울근교에 있는 경기도 포천을 방문하였습니다. 포천에 여러 군데 갈 곳이 있었지만, 점심을 너무 많이 먹은 관계로 근처 산정호수를 가기로 하였습니다. 

넓은 호수가 인상적인 산정호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산정호수

 

 

1. 산정호수 소개

경기도 포천시의 북쪽 강원도 철원군과 도계에 있는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해발 약 300m의 망봉산과 망무봉이 좌우에 있어 마치 산속의 커다란 우물과 같은 산정 호수입니다.

 1925년 일제 강점기에 영북면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축조되어 영북 농지 개량조합을 거쳐 현재 한국 농어촌공사가 소유 관리 하고 있습니다. 우물 같은 맑은 호수와 주변의 빼어난 경치로 보트와 놀잇배, 겨울철 썰매, 스케이트, 아이스하키 등으로 수도권 시민의 관광 유원지로 이용되다가 1977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어 관광진흥법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은 지친 사람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치유할 수 있는 약 3.2km의 호수 둘레길 산책로와 명성산 등산로 중간쯤의 억새 군락지, 희귀 멸종 위기식물의 보고인 평강식물원, 한과명인 김규촌 관장이 운영하는 한과 박물관 그리고 한화리조트를 비롯한 70여 개의 외식업소, 80여 개의 숙박업소, 10여 개의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2. 위치 /전화번호 / 주차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 길 108(산정리 191-1)
- 전화번호 : 031 - 532 - 6135(AM 10:00 ~ PM 17:00 상담 가능) 
- 주차 :
 경차 : 1,000원
 소형 : 2,000원
 중형 : 5,000원 
 대형 : 10,000원

 

 

3.  이용 요금 및 홈페이지 주소

- 요금 : 무료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sjlake.co.kr/

 

산정호수

산정호수관광안내,산정호수,체험안내,산정호수숙박,음식점안내,산정호수썰매축제

www.sjlake.co.kr

 

 

4.  산정 호수 지도

3.2 km의 둘레길로 걷다 보면 1시간 정도면 한 바퀴 돌 수 있습니다. 보는 시각마다 너무나도 다른 풍경이 펼쳐져 있어 호수를 계속 바라보면서 걷다 보면 어느덧 출발지에 돌아오게 됩니다.

둘레길 지도

 

4.  산정 호수 사진

산정호수로 가는 길에는 바이킹도 있어 아이들 및 커플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 입구 및 중간중간에 먹을 곳도 많고, 걷다 보면 중간에 버스킹으로 노래 부르시는 분들도 계셔 걷는 내내 보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날씨가 아직 추운지 빙벽이 있었던 곳에는 아직도 얼음이 남아 있는 게 신기하였습니다.
걷다가 낭만닥터 김사부 드라마에 나온 돌담병원 촬영지가 있었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를 재밌게 봤던 저한테는 너무 반가웠습니다.

 

산정호수 가는길 바이킹

 

산정호수

 

산정호수

 

산정호수

 

산정호수

 

산정호수 둘레길 고모무와 함께 걷는 승우군

 

산정호수 계곡

 

산정호수

 

 

 

산정호수

 

수변데크 시간

경기도 포천은 처음 이었지만,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면 주말에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곳인 곳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겨울에 와서 산정호수가 꽝꽝 얼었을 때 오리썰매축제 때 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천에서 산정호수 방문 하셔서 산책하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승우아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