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진해-쿡앤쿠킹(자은동맛집-수제버거) 본문
진해-쿡앤쿠킹(자은동맛집)
안녕하세요^^ 승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수제 버거 집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햄버거는 한끼 식사로 아이들 or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인스턴트 음식이라는 안 좋은 인식 때문에 먹으면서도 괜찮을까(?) 라는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아이들에게도 웬만하면 안 먹이려고 하지만, 어린이집에서도 가끔씩 간식으로 나오기도 하고, 부모님들이 먹다보면 아이들도 맛이 궁금하니깐 먹어 보고 싶다고 하여 한번씩 먹이기도 합니다.
이런 안좋은 인식 때문에 햄버거 업체에서들도 고 퀄리티 수제버거 들을 앞다투어 내놓았는데요~
각 수제버거도 먹어 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오늘 포스팅 할 곳의 수제 버거집의 버거가 맛이 더 좋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적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쿡앤쿠킹을 소개 하기 전에 수제버거와 프렌차이즈 일반 햄버거의 차이를 아시나요?
똑같은 햄버거 인데 일반 햄버거는 인스턴트 식품이고 몸에 안왜 좋은걸까요? 아니면 햄버거는 다 안좋은 걸까요?
수제버거 vs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 차이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
본사에서 가공되어 있는 패티(햄버거 안에 들어가는 고기)를 공급 받아 그데로 데워 소스와 빵과 같이 주는 것
수제버거
패티를 점포에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즉석에서 구워 다른 재료들과 함께 만들어 주는 것
차이점
1. 재료의 신선도
2. 식감
3. 재료에 대한 믿음
햄버거는 무조건 안좋다??
햄버거가 몸에 무조건 안 좋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요 근래 자은동 쪽에 새로운 아파트 단지 들이 많이 들어 서면서 새로운 가게들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 중에 아이들도 먹이기 좋고 또한 인테리어도 너무 이쁘게 잘 꾸며 놓은 쿡앤 쿠킹을 소개 합니다.
쿡앤쿠킹 정보
1. 위치
네비를 찍고 가면 아직 상권들이 많이 안 들어와 있어 휑~ 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바로 앞에 공사 중인 빌딩도 있었고요.
점점 발전하고 있는 자은동 쪽에 더 많은 맛집이 들어오길 기대합니다^^
도로명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냉천로 160
전화번호 : 055-547-7177
2. 영업시간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실 때 시간 확인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Open
AM 11:00
Break Time
PM 3:00~ 5:00
Close
Pm 10:00
마지막 주문 가능 시간
PM 9:30
2. 주차
주차는 상가 안 지하에 하셔도 되지만, 도착 하시면 상권들이 아직 형성이 안되어있어 가게 앞에 or 도로옆에 세워도 상관 없습니다.
3. 메뉴 및 가격
주 메뉴인 수제버거를 포함하여 수제덮밥, 사이드(피자,핫도그,치즈볼,고롤케) 및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방문 하였을 때는 뭘 먹을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음료와 맥주도 고를수 있었습니다.
4. 원산지 및 주문 후 조리시간
재료의 원산지는 언제나 중요하죠~
아무리 수제버거로 하여 일반 햄버거 보다도 괜찮다 하여도 원산지가 안좋으면 의미 없기 때문 입니다.
소고기 - 한우
돼지고기 - 국내산
부채살 - 미국산
쌀 - 국내산
김치(배추) - 국내산
고추가루,마늘 - 수입산
조리 시간은 주문과 동시에 시작 되며 기본 10 분 웨이팅 시간이 소요 됩니다. 저희가 주문 하고 나오기 까지는 약 15분 정도 걸렸었습니다.
5. 와이파이가능, Take out가능, 식당 내 이벤트, 아기 의자 보유
가게 자체 내에는 와이파이가 가능 하였으며, Take out 도 가능 합니다.
또한 식당 자체내에 이벤트로 식사를 하시면서 SNS에 바로 업로드를 하시면 음료수 1캔이 무료로 증정 됩니다.
음료수도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시는 음료수를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기 손님들을 위한 아기 의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매장 내 인테리어
매장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테이블 5~6개) 하지만 인테리어가 너무 귀엽고 이뻤습니다.ㅎㅎ
자동차에 빠져있는 우리 승우군이 너무 좋아한 버스 형식의 조리실~!!꼬마버스 타요에 나오는 타요를 닮았더군요~
계속 왔다갔다 하며 바퀴, 타이어 만져보고 타요 타 볼거라고 조리실에 들어 가려고 해서 약간 당황을 했었지만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였습니다.~ㅎ
식당 안에서 먹고 있지만, 푸드트럭에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에서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기자기한 가게였고, 벽에 방명록을 쓸 수 있도록 블랙보드로 되어 있었으며, 이미 여러사람이 다녀간 흔적들이 있었고,
요리하는 조리실도 다 볼 수 있고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장 내에 좋은말 있더라고요~
오늘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이기를~^^
오늘만큼 아니라 매일매일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겠죠??
그럼 저희가 먹어 본 메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에 저희가 방문에서 먹은 메뉴는
1. 한우 불고기 수게버거: 9000원
2. 한우 순두부 찌개 덮밥: 8000원 + 공기밥 추가
이렇게 먹어 보았습니다.
공기밥을 추가하니 승우군이 먹기 좋게 김을 잔뜩 뿌려 주어서 한우 불고기 수제버거에 있는 고기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제버거는 정말 나올 때 부터 비쥬얼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뜨거운 팬에 가득담긴 고기와 소스들~
칼로 수제버거 반을 잘랐을 때~ 절로 입에서 "맛있겠다~~" 라는 말이 나오더라고요! 거기에다 감자도 같이 있어 더욱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혹시나 햄버거가 느끼 할까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도 상큼했었습니다.
곧이어 순두부 찌개 덮밥도 나왔습니다~
순두부찌개 덮밥도 나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우 불고기 수제버거가 더 괜찮았습니다.
한우 순두부 찌개 덮밥은 일반 순두부찌개와 비슷한 맛이었습니다.(와이프는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ㅎㅎ)
저희는 그렇게 추가 밥 까지 완전 싹쓸어 먹었습니다.ㅎㅎ
식사 후 산책
식사를 다 하셨으면 가게 밑으로 1분정도 조금 내려가면 이쁜 산책로가 있습니다.
이 산책로 아래쪽 부터 쭈~~욱 끝까지 올라가면 멋진 뷰를 보실수 있는데 밤에 오면 야경이 정말 이쁜 곳 입니다~
진해에 야경이 이쁜 곳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가게 들어오자마자 보았던 기분좋은 말
"수고했어~오늘도"가 적힌 물병과 기분 좋아 즐거워 했던 저희 승우군 사진 올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승우 아빠였습니다^^
'아이와 먹으러 가기 좋은 맛집 > 창원, 마산, 진해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해-카페 깜빠뉴(빵집) (1) | 2018.09.21 |
---|---|
창원-홍익돈까스 (1) | 2018.09.13 |
진해-신생원별관(중화요리전문점) (0) | 2018.09.04 |
창원-벽돌집돈까스 (1) | 2018.09.03 |
진해- 박무영수제돈까스 (2) | 2018.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