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진해 생태숲 학습관(진해드림파크) 이용방법 및 소개 본문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체험/창원,마산,진해

진해 생태숲 학습관(진해드림파크) 이용방법 및 소개

이자단 2018. 9. 20. 14:18
728x90
진해- 생태숲 학습관(진해드림파크) 이용방법 및 소개 

 

안녕하세요 승우 아빠입니다. 진해 드림파크에는 이미 제가 포스팅 한 목재 체험장, 생태만 숲 무료체험 외에도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편백나무 실내산림욕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숲 학습관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 한 내용 참고하세요!


진해 드림파크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조해 주세요

 

진해 목재문화 체험장

: http://leeinjae-life.tistory.com/32

 

진해 생태만숲 무료체험 신청방법 및 편백비누 만들기 체험 후기

: http://leeinjae-life.tistory.com/2

 

진해 생태만숲 무료체험 후기 - 숲놀이 민속놀이

http://leeinjae-life.tistory.com/38


 

진해만 일대의 해안지대를 끼고 있는 장소로 환경적, 생태적, 종생물학적 보존가치가 높은 다양한 식물과 생물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에 진해만 생태숲은 자연생태계의 다양한 동식물들을 관찰, 체험, 학습 등을 할 수 있는 생태체험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2002년 착공하여 2008년까지 장기간에 걸쳐 조성 완료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생태학습장입니다.


진해만 생태숲은 진해구청사 뒤편 약 126ha의 대규모 난대림생태지역으로 아름다운 숲과 진해만의 파노라믹한 바다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천혜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생태숲에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희귀식물 약 90종을 관찰할 수 있는 식물관이 있고 또한 생태 탐방로 (6,383 ㎡)를 따라 11개의 테마숲과 작은 수목원, 상징숲 등이 조성되어 총 145종 약 7만종의 난대림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태숲 홍보관 (472㎡)에는 숲의 천이, 생태계먹이사슬 등 숲속 생태게의 순환체계를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있으며 생태관련 사진과 물품을 볼 수 있는 기획전시실과 홍보영상실이 있습니다.


 


 

1. 위치 및 문의

처음 오시는 분들은 진해드림파크로 검색해서 오시면 목재체험장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네비게이션 주소 치시고 오셔야지 헤매지 않고 한번에 찾아 오실 수 있습니다. 생태숲학습관은 산 중간에 위치를 하고 있기때문에 한참 올라오시다 보면 보타닉 뮤지엄과 온실을 지나면 학습관이 나올 겁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1137번길 97(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44-18)

전화번호 :  055-548-2694

2. 주차

 생태숲 학습관 바로 앞에는 주차 공간이 매우 미흡 합니다.(5대 주차가능). 먼저 학습관까지 올라 오셔서 자리가 있으시면 좋지만, 만약 없을 경우에는 다시 조금만 내려가시다 보면 온실과 보타닉 뮤지엄 앞에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쪽에 주차를 하시고 약 5분정도 걸어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3. 이용안내

개관 : 연중무휴 (휴관일 제외)

휴관 : 매주 월요일, 신정(1월 1일), 설날/추석당일 휴무

관람시간 : 09:00~18:00

 

4. 이용시설

실내 산림욕장, 편백 체험장, 소나무 체험장, 전시실, 진해만생태숲학습관(온실), 홍보관, 숲독서실

 

진해 생태숲 학습관은 2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에는 숲의기능, 숲속식물, 숲속곤충, 동물, 먹이사슬 등 다양한 숲에 관한 내용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2층에는 무료체험을 하는 체험실이 있으며, 안쪽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볼 수 있는 꽃과 나무 사진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편백나무와, 소나무 향을 맡을 수 있는 실내 산림욕장이 있습니다.

 

1층

아이들에게 숲이 얼마나 중요한지, 숲과 관련된 내용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설명하면서 함께 공부 할 수 있습니다.

 



 

2층

전시실 안쪽에는 자연물로 만든 귀여운 작품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진해만 생태숲 무료체험에서 만든 작품이여서 더 의미가 있습니다.

 

편백향이 어디선가 나는것 같아 향을 쫓아 가다보면, 편백체험장을 발견 하실 겁니다. 저도 답답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편백체험장에 가서 편백향을 맡으며 힐링을 합니다. 편백나무를 만질 수 있게 편백나무 가지들을 모아놓은곳도 있고, 바로 옆에는 소나무 향을 맡을 수 있는 체험실도 있습니다.

 

편백나무란?

편백은 다른말로 노송나무라고도 합니다. 높이 40m, 지름 2m에 달하며, 가지는 수평으로 퍼져서 원뿔형의 수관을 하고 있습니다. 열매는 둥글고 지름 10~12mm이며 홍갈색이고 8개 내외의 실편으로 구성 됩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편백나무의 피톤치드의 장점

1. 편백정유(피톤치드)를 흡입할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트티졸의 농도가 약 50%까지 줄어듭니다. 공기중 유해물질(프롬알데히드)제거, 향균, 면역기능증대 등의 효과와 산림욕 효과가 탁월한 나무입니다.

2. 중추신경계에 진정작용을 하여 쾌적한 느낌을 갖게 하며, 또한 수면시간을 연장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저하시켜 혈압조절 및 혈액순환계를 개선하여 지혈증, 심부전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3. 테르펜이란 성분이 들어 있으며, 자율신경을 자극하고 성격을 안정시키며 체내분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감각게통의 조정 및 정신집중 등의 뇌건강에 좋은 작용이 있는 숲 속의 신선한 보약 입니다.

 

편백의 향기가 가득한 숲은 우리의 아이들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5. 편백나무 숲

 산림욕을 다 하셨으면 이번에 진짜 편백나무 숲에서 해보시는건 어떠신지요? 학습관 바로 옆쪽으로 조그만 걸어 가면 편백숲이 펼쳐져 있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도 있어 편백나무 숲에 둘러싸여 책 한권 읽으면서 휴식을 취한다면 모든 스트레스가 풀릴 겁니다.


 

자연은 항상 저희에게 고마운 존재입니다. 숲 학습관을 보다보면은 "숲에는 우리의 미래와 희망이 있다" 라는 문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과 기름진 흙은 숲에서 얻어지고, 온 생명의 활력도, 건강하고 다양하고 아름다운 숲에서 비롯 됩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생명의 근원인 숲의 종요성과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함으로써 건강하고 멋진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상 승우 아빠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