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진해- 생태만 숲 무료 체험(진해드림파크) : 숲놀이 민속놀이 본문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체험/창원,마산,진해

진해- 생태만 숲 무료 체험(진해드림파크) : 숲놀이 민속놀이

이자단 2018. 10. 25. 13:02
728x90

진해 생태만 숲 무료 체험(진해드림파크) : 숲놀이 민속놀이

 

안녕하세요 승우아빠입니다. 오늘은 지난 9월달 추석 전에 다녀온 진해 생태만 숲 무료 체험 중 숲놀이 민속놀이 체험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1달이나 지나서 포스팅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앞으로 체험 하시는 분들은 어떤 체험을 하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진해 생태만 숲 무료 체험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하기 주소를 참조해주세요^^ 경남 창원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할 수 있는 체험이니 아이들과 함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 진해 드림파크 관련된 포스팅도 참조해주세요!

 

진해 생태만 숲 무료체험 방법 및 편백비누 만들기 체험 후기

: http://leeinjae-life.tistory.com/2

 

진해 목재 문화체험장(진해드림파크) 이용 방법 및 소개

: http://leeinjae-life.tistory.com/32

 

진해 생태숲 학습관(진해드림파크) 이용 방법 및 소개

: http://leeinjae-life.tistory.com/33


 

 


 1. 이번 9월달에 진행 하였던 숲 체험 프로그램 내용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 하였듯이, 매 달 숲체험 프로그램은 천연 염색, 편백 비누 만들기 체험을 제외하고는 매 월 매 계절 날씨에 따라 어울리는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매번 참석 할 때 마다 새로운 자연을 보고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2. 숲 놀이 민속놀이 체험 후기

 이번 체험은 총 9가족 33명과 함께 하였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이름 답게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 전 숲에서 놀 수 있는 민속놀이를 하는 것 이였습니다. 이번 체험은 근처 광석골 쉼터에 가서 가을 운동회를 하는 것 처럼 참석한 가족들이 편을 짜서 민속놀이를 하는 것이였습니다.

 

먼저 나비 선생님께서 한가위, 우리 추석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는것을 다 같이 경청 하고 각 가족 소개를 간략 하게 한 후 다같이 숲으로 이동 합니다.

 

숲으로 이동 전! 오늘 진행 될 민속놀이 팀을 선정하는 시간!!! 주머니 속에는 밤과, 대추가 있었고 저희 승우는 밤을 골라 저희는 밤 팀이 되었습니다! 이 밤 들은 생태만 숲에서 나온 밤으로 나비 선생님께서 직접 삶아서 가지고 오신 겁니다. 나비 선생님 짱!

 

그럼 다 같이~ 근처 광석골 쉼터로 가볼까요?

광석골 쉼터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 및 조그마한 광장이 있어, 주말에 산책을 오셔도 좋은 곳 입니다. 9월 중순이여서 날씨는 좋았지만 바깥에서 체육활동을 하기에는 조금 더운감이 있는 날씨 였습니다.

 


 

 


 오늘의 종목!!

 

첫 번째는 제기 차기! 아닌 질경이 차기!!

질경이로 만든 제기가 보이시나요?? 예전에 제기가 없을 때는 질경이로 만들어서 제기차기 놀이를 하였다고 하던데 질경이로 제기차기를 하니 생각보다 잘 안 차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밤 팀 승리!!!!

 

 

두 번째 종목은 아빠 2명이 아이 태우고 달리기(기마놀이)

두번째 종목은 제가 아이들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다보니 사진이 없습니다ㅠㅠ. 오신 아버지 분들께서 각 팀에 아이들을 한 명씩 차례차례 태우고 반환점을 돌아오는 게임!! 이번에도 밤 팀 승리!!!!!

 

세 번째 종목은 콩 주머니로 피구 놀이 하기!

콩 주머니를 가지고 원 안에 밤팀! 원 바깥에는 대추팀!으로 하여 제한 된 시간에 많은 사람이 콩 주머니를 맞지 않고 남아있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이였습니다. 간단히 피구인데 공만 콩주머니로 바뀐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경기에도 밤 팀 승리!!!!

 

 

3 종목에서 밤팀이 모두 우승하여서 체육대회는 마무리 하고 근처 정자로 이동을 합니다.

 

다같이 뛰어 놀고 하니 배가 많이 고프겠죠?? 나비 선생님께서 직접 준비하신 간식들을 꺼내 주십니다.

 

우와~~~ 삶은 밤과 정말 이쁘고 맛있게 약밤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약밤을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저희를 위해 만드신다고 어제밤에 늦게까지 준비하셨다고 하시더군요!! 저희를 위해 준비해주신 선생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정말 맛있게 간식을 냠냠 했습니다!ㅋㅋ(제가 제일 많이 먹었을 겁니다~ㅎㅎ)

 

이제 모든 체육 활동과 간식 타임이 끝나고 다음 체험을 기약 하며 돌아가는길에 커다란 사마귀가 저희 앞에 나타나더군요! 곤충의 왕 사마귀!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저희를 바라 보는게 어찌나 멋있어 보이든지!! 평소에는 보지 못하는 사마귀도 승우군과 함께 보고 너무나도 좋은 체험 이였습니다.

 

항상 저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주시는 나비선생님과 좋은 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생태만숲 무료 체험! 창원 시민인데 아직 안 해보셨으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승우 아빠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