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진해 - 진해루(거북선놀이터,마린어드벤쳐,수상스키) 소개 본문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체험/창원,마산,진해

진해 - 진해루(거북선놀이터,마린어드벤쳐,수상스키) 소개

이자단 2018. 11. 1. 12:24
728x90

진해 - 진해루(거북선놀이터,마린어드벤쳐,수상스키) 소개

 

진해에 살면서 좋은점을 이야기 하라면 언제든지 바다를 보고 싶을때 바다를 보러 갈 수 있는 것 입니다. 차타면 5분안에 바다를 보러 갈수 있는곳에 살고 있다는것! 물론 동해안이나 부산 처럼 넓은 수평선의 바다를 보지는 못하지만 멋진 진해루 누각과 거북선놀이터가 있고, 승우군과 주말에 씽씽이를 자주 타러 가는 진해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위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50(경화동 1007-14 진해루)

2. 주차

진해루 근처에 가면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주말에 오시는 분들에 비하면 주차장 대수가 많이 적은 편 입니다. 도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주차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지만, 매번 갈 때 마다 주차를 하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3. 시설

1) 거북선 놀이터

승우군이 좋아하는 거북선 놀이터 입니다. 거북선 모양으로 미끄럼틀 등 여러가기 놀이가 있어 주말에 가면 많은 아이들이 놀고 있습니다.

 

2)진해루 누각

 진해를 대표 하는 곳 중에 하나 입니다. 커다란 진해루 누락 2층에 올라가면 멋진 바다 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진해에서 하는 많은 행사들은 진해루 누각 바로 옆 공연장에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진해루 누각 1층에는 주말에 되면 많은 가족 분들께서 돗자리를 들고 오셔서 휴식을 취하십니다.

 


 

 


 

3)음수대, 관광안내소, 공공 무료 Wifi

놀이터 옆에 보면 음수대가 있습니다. 진해루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들을 위해 수돗물을 사용하는 음용수이며, 수질검사 결과도 같이 붙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진해루 근처에서는 공공 무료 Wifi가 됩니다. 참고하세요^^

 

4)창원수상스키

진해루 옆 에 보면 수상스키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직 매번 방 문 할 때마다 수상스키를 하시는 분들은 보지 못하였지만, 익사이팅 스포츠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5)진해 마린어드벤쳐, 거북선 카페, CU 편의점

동상이몽에서도 나왔었던 진해 마린 어드벤쳐 입니다. 패달보트, 수상자전거 등 아이들과 하기 좋은 해양 스포츠들이 있습니다. 매번 갈 때 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6)한주호 준위 동상

천안함 피격사건 시 백령도 근해에서 탐색 및 구조작전을 하시던 분들 중 한주호 준위는 최고령자 였으며 한명의 전우를 더 구하기 위해 하루에도 수차례 구조작전 임무를 수행하시다가 순직하신 분 이십니다. 해군을 제대한 저로서는 더욱더 뜻 깊은 동상이며, 너무나도 자랑스러운 한주호 동상을 보면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7) 운동기구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4. 행사

진해루에서는 매번 많은 행사들이 열립니다. 매번 갈 때마다 괜찮은 행사가 있으면 기억해 두었다가 가서 구경도 할만큼 괜찮은 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5. 주의사항

애완동물 출입제한

안전사고 및 배설물 처리 등에 대한 이용객의 민원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진해루 누각에는 애완동물 출입이 제한 됩니다.

 

금연구역

진해루공원은 흡연 시 과태료 3만원이 부과되는 곳 입니다.


주말에 승우군과 함께 씽씽이 하나만 들고 가면 끝에서 끝까지 씽씽이를 타다 보면 반나절이 금방 지나가 버리는 곳 입니다. 바다를 보면서 씽씽이 타는 승우군를 쫓아 달리다 보면 멋진 하늘과 뷰를 볼 수 있는 진해루에 오셔서 잠시나마 쉬었다가 가시는건 어떠신지요? 이상 승우아빠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