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부마 민주 항쟁 기념재단- 온라인 시민학교 본문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 체험/창원,마산,진해

부마 민주 항쟁 기념재단- 온라인 시민학교

이자단 2020. 12. 4. 23:44
728x90

안녕하세요 승우아빠입니다. 코로나로 집콕! 잘하고 계시는가요?

저도 승우군과 코로나를 피해 집에서 여러 가지 놀이 및 공부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지역에서 있었던 역사적인 사건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부마 민주항쟁 기념 재단 온라인 시민학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0/10/11 - 부마민주항쟁지역 탐방 - 1979부마로드

 

부마민주항쟁지역 탐방 - 1979부마로드

곧 있으면 10월 16일 부마민주항쟁날이 온다. 오늘은 승우와 함께 우리지역에서 있었던 부마 민주 항쟁 지역을 탐방 하면서 조금이나마 역사에 대해서 알려주었다. 아직 어려서 이해는 잘 못하였

leeinjae-life.tistory.com

이전에 승우군과 함께 부마 민주항쟁 지역을 직접 탐방하면서 역사의 한순간을 기억하고 몸으로 느꼈는데, 온라인으로 다시 한번 리마인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특히 너무나도 유명한 최태성 일타 강사님의 특별한 강의로 이루어 졌습니다.

한번더 지금 이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에 대해 더욱더 감사하며 강의를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1. 부마 민주항쟁 기념재단 온라인 시민학교 기간 

 12월 1일부터 ~ 12월 7일까지 입니다.

 

2. 참여 경로

하기 홈페이지에서는 부마 민주에 대한 영상 이외에도 교육, 학술 사료 등 여러 가지 부마 민주항쟁에 대한 자료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buma1979.or.kr/new_buma/sub3_2_3.php

 

부마항쟁기념재단

부마,부마항쟁,부마기념재단,부마항쟁기념재단

buma1979.or.kr

 

3. 부마 민주항쟁 영상 강의

어떻게 보면 너무나도 어려울 수 있는 부마 민주 항쟁! 하지만 하기 3편의 영상을 보면 너무나도 쉽게 역사의 한 순간을 알 수 있습니다.

경남 대학교 도서관에서 시작하여 3.15 의거 기념탑으로 한 걸음씩 나간 우리 학생들! 하나둘 사람들이 시위에 참가하면서 민주항쟁이 시작됩니다. 학생들의 항쟁으로 주변에 있던 시민들 마음을 일으켜 세워 다 같이 민주시민 항쟁으로 퍼지면서 자유를 쟁취한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입니다. 

제가 저 시대에 살았으면 할 수 있었을까? 수많은 질문을 영상을 보면서 계속 물어보았지만, 대답은 하지 못했습니다. 무서워서 도망치지 않았을까? 죽기 싫지 않았을까? 지금 내가 있는 이유는 모두 그때 몸 바친 시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나마 민주 항쟁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알게 되어서 마음이 짠 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다 같이 영상 보면서 부마 민주항쟁을 다시 한번 떠올리시기 바랍니다. 

3-1. 역사를 알아야 찐인싸! 부마 로드_마산 편!!

 

www.youtube.com/watch?v=fnwPbA2Sam8&feature=youtu.be

 

3-2. 역사를 알아야 찐인싸! 부마 로드_부산 편!!

www.youtube.com/watch?v=YhRsYqlLcQs&feature=youtu.be

 

3-3 들어본 적은 있지만 설명은 못하겠는 부마 민주항쟁!!

www.youtube.com/watch?v=3jv_4syUTl4&feature=youtu.be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