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부자의 공식 -지출 줄이면 1억부자, 소득늘리면 10억부자, 투자 잘하면 100억 부자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부자의 공식 -지출 줄이면 1억부자, 소득늘리면 10억부자, 투자 잘하면 100억 부자

이자단 2021. 1. 19. 23:00
728x90

부자의 공식

이정윤 지음, 베가북스

 

나는 공대생을 졸업한 직장인이다.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나오면서 수많은 공식을 풀었고, 외웠다. 하지만 경제를 배운 적은 없었고, 부자가 되는 공식은 배우지 않았다. 경제는 먼 나라 이야기처럼만 들렸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 가고 열심히 학점 잘 받아서 대기업에 취업하면 되는 일반적인 공식에 따라 열심히 살아왔을 뿐이었다. 난 지금 이 순간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내 삶을 생각하게 되었다. 지금 사는 삶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공식인가? 이렇게 매일 열심히 살면 평생 돈을 벌어도 집 한 채는 살 수 있는 걸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이정윤 작가는 시작하자마자 당당하게 독자들에게 선포하였다. “여러분은 반드시 10년 안에 100억 부자가 될 것입니다.” 라는 말을 첫 문장으로 적어 놓은 것이다. …. 생각해보자. 내가 지금 37살이니 10년 뒤면 47살인데정말 10년 뒤에 100억 부자가 될 수 있을 걸까??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상식으로는 불가능한 일이고 터무니없는 허황한 말뿐으로 들렸다. 나는 이 문장을 보고 이정윤 작가가 과연 어떻게 표현을 해놓았는지, 과연 100억 부자가 될 수 있을 만큼 장담하는 이유가 이 책에 적혀 있을지 의심의 눈초리를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잘 정리를 해 놓았다. 예습, 복습, 형식으로 먼저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공부를 먼저 하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맞는 말이다. 아무리 부자가 되어도 좀생이가 되면 그건 멋진 부자가 아니다. 10년 뒤에 100억을 벌 사람이라면 부자의 마음을 알아야지만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부자란 무엇인지, 돈을 어떻게 벌고 관리하는지, 고생해서 번 돈은 어떻게 투자하는지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떤 마음으로 지내야 하는지 1교시 예습, 복습을 통해 부자가 되는 길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

 

일단 부자가 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부자 되기 수업이 2교시부터 시작된다. 부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하는 경제 기초 지식, 미국금리 이해하기, 경제 지표 알기 등 하나하나 놓쳐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경제학 공부에 관해 설명을 해 놓았다. 2교시에서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다시 돌아가 복습하고 이해를 하고 다음 3교시로 넘어가야 한다. 돈의 흐름이 어디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야지만 부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 이제 기초를 알았으면 실전 투자를 해야 한다. 3교시에는 실제로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있다. 투자하더라도 투자 대상을 어떻게 고르는지 어떻게 해야 완벽한 투자법인지, 주식을 할 거면 가치 주를 해야 할지 성장주를 해야 할지, 부자가 되기 위한 공식을 잘 설명해 두었고, 앞으로 이어질 4차 산업과 5대 성장산업까지 잘 설명이 되어 있다.

 

3교시까지 모든 내용을 마치고 나면 나도 모르게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부자 학교에서 부자 교실에 들어가서 1,2,3 교시를 들으면서 부자수업을 이수한 것이기 때문이다! 나도 이제 부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생겼고, 앞으로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접근하는 거에 따라 내 10년이 달라질 것이다.

 

이 책을 읽은 모든 분이 부자의 공식을 이해하였다면 바로 실행하기 바란다. 10년 뒤에 부자가 되길 바라기 때문에 바로 실천할 것이다. 모두 10년 뒤에 부자가 돼서 만나기 바란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