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진해-쿡앤쿠킹(자은동맛집-수제버거) 본문

아이와 먹으러 가기 좋은 맛집/창원, 마산, 진해 맛집

진해-쿡앤쿠킹(자은동맛집-수제버거)

이자단 2018. 7. 20. 13:17
728x90

진해-쿡앤쿠킹(자은동맛집)

 

안녕하세요^^ 승우아빠 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수제 버거 집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햄버거는 한끼 식사로 아이들 or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인스턴트 음식이라는 안 좋은 인식 때문에 먹으면서도 괜찮을까(?) 라는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아이들에게도 웬만하면 안 먹이려고 하지만, 어린이집에서도 가끔씩 간식으로 나오기도 하고, 부모님들이 먹다보면 아이들도 맛이 궁금하니깐 먹어 보고 싶다고 하여 한번씩 먹이기도 합니다.

 

이런 안좋은 인식 때문에 햄버거 업체에서들도 고 퀄리티 수제버거 들을 앞다투어 내놓았는데요~

각 수제버거도 먹어 보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오늘 포스팅 할 곳의 수제 버거집의 버거가 맛이 더 좋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적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쿡앤쿠킹을 소개 하기 전에 수제버거와 프렌차이즈 일반 햄버거의 차이를 아시나요?

똑같은 햄버거 인데 일반 햄버거는 인스턴트 식품이고 몸에 안왜 좋은걸까요? 아니면 햄버거는 다 안좋은 걸까요?

 

수제버거 vs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 차이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

본사에서 가공되어 있는 패티(햄버거 안에 들어가는 고기)를 공급 받아 그데로 데워 소스와 빵과 같이 주는 것

 

수제버거

패티를 점포에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즉석에서 구워 다른 재료들과 함께 만들어 주는 것

 

차이점

1. 재료의 신선도

2. 식감

3. 재료에 대한 믿음

 

햄버거는 무조건 안좋다??

햄버거가 몸에 무조건 안 좋다고 다들 생각하시지만,

사실 몸에 안좋은것은 패스트 푸드점에서 판매하는 정크 푸드에게만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패스트 푸드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의 경우 고기 중 유지(지방분, 비계)함량이 높고 신선한 야채가 적어 영양성분적으로 지방함량에 비해 다른 영양소가 적은 불균형적인 음식이지만 수제 버거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패스트 푸드점이 퍼지기 전까지만 해도 햄버거가 몸에 안좋다라는 이야기나 인식이 전혀 없었으며, 오히려 햄버거는 고기를 부드럽게 먹기 위해 획기적으로 고기를 다져 만든 음식입니다.
다시 이야기하면 정크 푸드, 패스트 푸드가 몸에 좋지 않은거지 햄버거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요 근래 자은동 쪽에 새로운 아파트 단지 들이 많이 들어 서면서 새로운 가게들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 중에 아이들도 먹이기 좋고 또한 인테리어도 너무 이쁘게 잘 꾸며 놓은 쿡앤 쿠킹을 소개 합니다.

 

쿡앤쿠킹 정보

 

1. 위치

네비를 찍고 가면 아직 상권들이 많이 안 들어와 있어 휑~ 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바로 앞에 공사 중인 빌딩도 있었고요.

점점 발전하고 있는 자은동 쪽에 더 많은 맛집이 들어오길 기대합니다^^

 

도로명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냉천로 160

전화번호 : 055-547-7177

 

2. 영업시간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기 때문에 방문하실 때 시간 확인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Open

AM 11:00

 

Break Time

PM 3:00~ 5:00

 

Close

Pm 10:00

 

마지막 주문 가능 시간

PM 9:30

 


 2. 주차

주차는 상가 안 지하에 하셔도 되지만, 도착 하시면 상권들이 아직 형성이 안되어있어 가게 앞에 or 도로옆에 세워도 상관 없습니다.

 

3. 메뉴 및 가격

주 메뉴인 수제버거를 포함하여 수제덮밥, 사이드(피자,핫도그,치즈볼,고롤케) 및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방문 하였을 때는 뭘 먹을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음료와 맥주도 고를수 있었습니다.

 

 

 

 


 


 

 

4. 원산지 및 주문 후 조리시간

 

재료의 원산지는 언제나 중요하죠~

아무리 수제버거로 하여 일반 햄버거 보다도 괜찮다 하여도 원산지가 안좋으면 의미 없기 때문 입니다.

 

소고기 - 한우

돼지고기 - 국내산

부채살 - 미국산

쌀 - 국내산

김치(배추) - 국내산

고추가루,마늘 - 수입산

 

조리 시간은 주문과 동시에 시작 되며 기본 10 분 웨이팅 시간이 소요 됩니다. 저희가 주문 하고 나오기 까지는 약 15분 정도 걸렸었습니다.

 


 

5. 와이파이가능, Take out가능, 식당 내 이벤트, 아기 의자 보유

 

가게 자체 내에는 와이파이가 가능 하였으며, Take out 도 가능 합니다.

또한 식당 자체내에 이벤트로 식사를 하시면서 SNS에 바로 업로드를 하시면 음료수 1캔이 무료로 증정 됩니다.

음료수도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시는 음료수를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기 손님들을 위한 아기 의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매장 내 인테리어

 

매장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테이블 5~6개) 하지만 인테리어가 너무 귀엽고 이뻤습니다.ㅎㅎ

 

자동차에 빠져있는 우리 승우군이 너무 좋아한 버스 형식의 조리실~!!꼬마버스 타요에 나오는 타요를 닮았더군요~

계속 왔다갔다 하며 바퀴, 타이어 만져보고 타요 타 볼거라고 조리실에 들어 가려고 해서 약간 당황을 했었지만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였습니다.~ㅎ

 

식당 안에서 먹고 있지만, 푸드트럭에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에서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기자기한 가게였고,  벽에 방명록을 쓸 수 있도록 블랙보드로 되어 있었으며, 이미 여러사람이 다녀간 흔적들이 있었고,

요리하는 조리실도 다 볼 수 있고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장 내에 좋은말 있더라고요~

 

오늘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이기를~^^

 

오늘만큼 아니라 매일매일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겠죠??

 


 

그럼 저희가 먹어 본 메뉴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에 저희가 방문에서 먹은 메뉴는

 

1. 한우 불고기 수게버거: 9000원

2. 한우 순두부 찌개 덮밥: 8000원 + 공기밥 추가

 

이렇게 먹어 보았습니다.

 

공기밥을 추가하니 승우군이 먹기 좋게 김을 잔뜩 뿌려 주어서 한우 불고기 수제버거에 있는 고기와 맛있게 먹었습니다.

 

수제버거는 정말 나올 때 부터 비쥬얼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뜨거운 팬에 가득담긴 고기와 소스들~

 

칼로 수제버거 반을 잘랐을 때~ 절로 입에서 "맛있겠다~~" 라는 말이 나오더라고요! 거기에다 감자도 같이 있어 더욱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혹시나 햄버거가 느끼 할까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도 상큼했었습니다.

 

 

곧이어 순두부 찌개 덮밥도 나왔습니다~

 

순두부찌개 덮밥도 나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우 불고기 수제버거가 더 괜찮았습니다.

한우 순두부 찌개 덮밥은 일반 순두부찌개와 비슷한 맛이었습니다.(와이프는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ㅎㅎ)

 

저희는 그렇게 추가 밥 까지 완전 싹쓸어 먹었습니다.ㅎㅎ


 

식사 후 산책

식사를 다 하셨으면 가게 밑으로 1분정도 조금 내려가면 이쁜 산책로가 있습니다.

이 산책로 아래쪽 부터 쭈~~욱 끝까지 올라가면 멋진 뷰를 보실수 있는데 밤에 오면 야경이 정말 이쁜 곳 입니다~

진해에 야경이 이쁜 곳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가게 들어오자마자 보았던 기분좋은 말

"수고했어~오늘도"가 적힌 물병과 기분 좋아 즐거워 했던 저희 승우군 사진 올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승우 아빠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