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 책소개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미국 /김강형 지음, 서울문화사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 책소개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미국 /김강형 지음, 서울문화사

이자단 2024. 11. 3. 11:28
728x90

서평, 책소개 -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미국 /김강형 지음, 서울문화사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4. 미국

- 지은이 : 김강현
- 페이지 : 168
- 가 격 : 15,000원



 

 

책 속으로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뒤죽박죽 된 세계사를 바로잡아라!

네 번째 시간 여행은 미국으로 GO!”

광활한 대륙에 펼쳐진 다채로운 자연의 모습을 간직한 나라,

미국으로 떠난 한이, 단이, 그리고 피니!

“저길 봐! 그랜드 캐니언이야!”

  

 

지은이 - 김강현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에 수리과학 만화 <홈즈VS루팡 수학 대전>과 예체능 만화 <파이팅 야구왕>을 연재했습니다. 저서로는 <라바 에코툰>, <코믹 드래곤 플라이트>,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만화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며 글을 쓰고 있답니다.

지은이 - 김기수

 학습만화 단행본 <코믹 귀혼>, <카트라이더 수학배틀>, <테일즈 런너 바다 생물 편>, <코믹 서유기전>, <마법천자문 영문법원정대>, <메이플 매쓰>, <쿠키런 서바이벌 대작전>,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등 여러 어린이 학습만화를 그렸습니다. 어린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멋진 그림을 그리고 있답니다.

콘텐츠 -감수 김준우

 

어린이와 청소년이 한국사와 세계사에 흥미를 느끼며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강의와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며, EBSi 사회탐구영역 강사로 활동합니다. 대표작으로는 <EBS 지식탐험 링크>, <고등 셀파 한국사>, <EBS 학교시험 3주완성 김준우의 한국사>, <EBS 수능개념 한국사 단 한 권 한국사> 등이 있습니다.

 

 

 

차례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가이드

미국 미리 보기

등장인물 소개

1화 할리우드에서 생긴 일

오늘의 미션 - 미국의 탄생

오늘의 미션 - 할리우드

2화 어두운 역사, 인종 차별

오늘의 미션 - 미국의 대통령

오늘의 미션 - 노예 제도와 흑인 인권 운동

3화 오싹오싹 핼러윈

오늘의 미션 - 핼러윈

오늘의 미션 - 서부 개척 시대

4화 미국 최대의 도시, 뉴욕

오늘의 미션 - 9‧11 테러 사건

오늘의 미션 - 그랜드 캐니언

5화 발명왕 에디슨

오늘의 미션 - 헬렌 켈러

오늘의 미션 - 토머스 에디슨

미국 다시 보기

미국 연표

무한 박물관 활동지

 

 
 
 
 
 
 

책 후기 및 서평  

 무한의 계단 게임을 아시나요? 초등학생 아이가 있는 집이면 한번쯤은 아이한테 들어보았거나 이미 아이 폰에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는 게임 중에 하나 일 거예요.

승우도 어느 날 무한의 계단이라는 게임을 설치해 달라고 해서 핸드폰에 설치하고 게임을 가끔씩 즐기고 있어요. 저도 승우랑 가끔씩 같이 한답니다.

무한의 계단 게임의 인기를 받아 아이들이 쉽게 세계사에 접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만화형식으로 책이 나왔어요.

무한의계단 시리즈가 여러 개 있지만 그중 세계사 시리즈 중 미국 편이에요.

저는 미국에 출장 및 대학교 때 방문을 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승우에게 미국은 아직 먼 나라이고 인터넷 또는 TV로만 볼 수 있는 나라예요.

이런 승우를 위해 쉽게 미국의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는 세계사 책이에요.

여러 미국 역사 중 이번편에 소개되는 건은 할리우드, 인종차별, 핼러윈, 발명왕 에디슨, 그리고 미국 최대의 도시 뉴욕에 대해 소개를 해주고 있어요.

저도 승우를 따라 같이 책을 보았는데 내용이 너무 재미있게 잘 표현이 되어 있어요.

핼러윈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아 핼러윈 부분을 봤어요. 핼러윈의 기원, 풍습, 그리고 왜 미국의 축제가 되었는지 중요한 부분에는 형광펜으로 표시까지 되어 있어 아이들 눈에도 쏙쏙 들어오게 되어 있었어요.

도서관에 가면 만화로 된 책들이 많은데 만화라고 무조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오히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만화책을 보면서 더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승우한테 미국편 말고도 다른 나라에 대한 세계사도 많이 알려주고 싶네요.

재미있는 만화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세계사 배워 보세요.

이사 이자단 이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