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 한 주식 책 - 주식 왕초보가 꼭 알아야 할 기본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 한 주식 책 - 주식 왕초보가 꼭 알아야 할 기본

이자단 2020. 10. 9. 09:34
728x90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 한 주식 책 - 주식 왕초보가 꼭 알아야할 기본

최정희, 이슬기 지음

주린이!!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주린이란 말은 들어도 들어도 귀여운 느낌의 말이다. 주식 + 어린이 = 주린이! 나 포함 주식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주린이라고 말하고 있다. 주린이가 아닌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 신도 모르는 주식을 주린이가 아닌 주식 어른이 된 사람 말이다. 주식을 조금씩 시작 하면서 나름 공부를 하고 싶어 주식 책을 몇 권 사보았다.

 기존의 주식 책을 보면서 몇 가지의 유형을 책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첫 번째는 주식에 대해 모든 것을 가르쳐 주고 싶은 책! 주식이란 뜻부터 시작해서 1부터 100까지 주식에 나오는 단어 모든 것을 풀어서 설명하려는 책이다. 이런 책들은 오래 읽을 수가 없었다. 말도 너무 생소 하고 읽기도 힘들고 잠만 왔을 뿐이다. 두 번째 책 종류는 자기 경험담을 통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어릴 때 자기 자신이 어땠는데 주식을 하면서 돈을 벌고 주식은 꼭 해야 하는 거다 주식을 안 하면 바보다 라고 말하는 책. 이런 책은 몇 페이지만 봐도 뻔한 이야기뿐이었다. 읽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이번에 읽은 책은 다른 느낌을 가진 책이었다. 주식이 무엇인지 정의에 대한 것도 없고 자기 경험도 없다. 정말 내가 주식을 시작하고 궁금해 한 내용들! 기사를 봤는데 도대체 무슨 말이지 알 수 없는 내용들! 주식 계좌로 주식을 사는데 몰랐던 것들에 대해 가지는 궁금증에 대해 하나씩 답변을 달면서 진행 되는 것이다.

브레인스토밍 처럼 주식을 하면서 계속 적인 궁금증이 생기고 질문이 생긴다. 하지만 기초적인 내용이여서 매번 지식인한테 물어볼 수도 없고 했던 내용들을 너무나도 잘 정리를 해 놓았다.

목차를 보면 다음과 같다.

1장 주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투자의 기초

2장 저는 주식 거래가 처음입니다.

3장 돈 되는 좋은 종목을 고르고 싶어요.

4장 주식하기 좋은 날은 언제인가요?

5장 차트가 언제 사고 팔지를 알려준다고요?

6장 주식인 듯 주식 아닌 주식 같은 상품들

7장 그래서 요즘은 뭐가 제일 잘나가요?

위에서 말했듯이 궁금한 질문에 대한 답변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책이다. 주린이 중 한 명으로서 책에 나온 몇 가지 질문을 적어드리자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차이가 뭔가요?

카카오게임즈 상장한다던데 주식을 미리 살 순 없나요?

외국인이 사면 호재인가요?

유상증자와 감자는 호재인가요? 악재인가요?

이런 부류의 질문에 대해서 알기 쉽게 잘 설명해 놓았다. 솔직히 저런 질문을 보고 저런 것도 몰라? 라고 묻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모르고 있었다. 이번에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도 처음 해보면서 알게 되었고, 감자라는 것도 듣기만 해봤지 정확한 의미는 잘 몰랐기 때문이다. 그렇다 나는 주린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 정말 쉽게 술술 읽혀진다. 다른 주식 책들은 보다가 중간쯤 보다가 접은 책들이 많은데 유일하게 재미있게 본 책이 아닐까 싶다.

본인이 주린이라면! 주식 책을 고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 안에 있는 수많은 질문 중에 자기가 궁금했던 몇 가지 만 읽으면 이 책이 너무나도 잘 짜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주린이들 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주식으로 대박나서 배당금으로 여행 가는 꿈을 이루었으면 한다. 주린이 파이팅! 부자됩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