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아들아, 주식 투자할 때 이것만은 꼭 기억하렴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아들아, 주식 투자할 때 이것만은 꼭 기억하렴

이자단 2020. 10. 9. 09:42
728x90

아들아, 주식 투자할 이것만은 기억하렴

- 우리시대 투자에 처음나서는 청춘들을 위한 엄마의 응원 메시지-

권성희 지음

 

지금 부모님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지금 7살아이의 아버지 이다. 내가 아이일 부모님 세대는 10% 넘는 이자를 적금으로 인해 받을 있으시고, 적금이 최고의 재테크라고 생각하셨던 세대이다. 주식은 위험한 거라고 생각하시고 무조건 하면 된다고 말씀 해주셨던 것이 기억 난다. 그래서 사회 초년생이 되면서 주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식은 위험한 도박처럼 생각만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건 잘못된 생각이었다. 현재 우리가 자산을 늘리기 위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주식 또한 한가지 방법일 뿐인 것이다.

처음에 책을 접했을 주식 책이 아니라 일반적인 재테크 이라는 느낌을 많이 느꼈다.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득은 어떻게 분배해서 어떤 돈으로 투자를 해야 하는지, 사회 초년생들이 간과 하기 쉬운 것들에 대해 먼저 나열을 후에 주식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 주는 책이다. 나는 너무나도 공감하는 내용이었다. 단순히 주식이 무엇인지 주식용어가 무엇인지를 설명하기 보다는 주식을 하는지 주식을 하기 전에 돈을 벌기 위해서는 씀씀이를 줄이고 어떻게 준비를 하면서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자기가 어떤 성향인지 파악을 해야지 주식을 있는 판단이 들기 때문이다. 무작정 돈을 벌기 위해 한다? 라고 하면 무조건 망할 밖에 없는 것들에 대해 세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

특히 책의 장점은 친근하게 우리에게 전하는 화법이다. 어떻게 보면 엄마나 아빠가 우리한테 했던 잔소리처럼 들릴 있지만, 잔소리 들을 때는 듣기 싫어서 흘려 들었던 내용들이지만, 뼈와 살이 되는 삶에서 중요한 이야기 였기 때문이다. 엄마나 아빠가 아들 또는 딸에게 인생의 선배로서 돈의 관리부터 돈을 모아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부터 주식을 왜해야하는지 하나 하나 설명하는 것을 책을 보면서 느낄 있다.

개의 장점은 중요한 내용에는 하이라이트가 되어 있어 한번 부분을 기억하면서 읽을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 읽다 보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구나 싶지만, 내가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 나의 자산을 키우기 위해 내가 어떻게 생활하고 나의 목표는 무엇인지 한번 생각을 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1, 엄마 관리는 어떻게 ?

2, 엄마 주식 투자하게

3, 엄마 무슨 주식을 살까?

4, 엄마, 이럴 팔아, ?

5, 주식 팔아 쓰고 싶어

 

만약 진짜 아들이 나중에 저런 질문들을 하면 어떻게 대답을 있을까? 요즘은 아이가 어릴 때부터 수학, 국어도 중요하지만 금융공부도 같이 시켜야 한다고 한다. 나도 아이에게 나은 삶을 위해 주식 or 금융에 대해 많이 알려주려면 또한 많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런 질문을 받았을 책에서 보았던 내용들을 하나씩 하나씩 설명을 해주면서 아이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알려주면 아이가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도 조금 금융에 대해 쉽게 접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책은 주식 초보도 읽으면 좋지만, 사회 초년생들이 읽으면 좋을 같은 느낌이 든다. 아직 젊을 돈을 많이 벌기 위해 모든 돈을 주식을 통해 벌려고 하기 보다는 책에 적혀있는 데로 목표를 정하고 조금씩 자산을 늘려가면서 주식을 하면 부자가 있을 것이다. 모두 부자가 되길 원하고 돈을 벌기를 원한다. 하지만 그전에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시작을 해야 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만 실패를 후에 다시 일어나려면 너무나도 많은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에다. 조금이나마 책을 읽으면서 실수를 줄이고 투자를 나갔으면 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