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요즘 환율 쉬운 경제 - 투자와 돈의 흐름을 잡으려면 환율부터 정복하라!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요즘 환율 쉬운 경제 - 투자와 돈의 흐름을 잡으려면 환율부터 정복하라!

이자단 2020. 10. 9. 09:37
728x90

요즘 환율 쉬운 경제- 투자와 돈의 흐름을 잡으려면 환율부터 정복하라!

박유연 지음

나는 기계과를 졸업했었다. 경제하고는 1도 친하지 않고 도대체 우리나라는 왜 미국달러에 의해 좌지우지 하는지, 도대체 환율이 뭔지 관심도 없었고, 알지도 못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면서 점점 회사원으로서는 돈을 모을 수 없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주식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하였다. 이 세상에는 여러 나라가 있고, 우리나라 주식 시장은 거기서 1% 도 안되고, 그 안에서도 30% 이상이 외국인이 우리나라 주식을 좌지 우지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왜 환율이 중요한지 이 책을 저자 말대로 환율과 경제에 대한 자신만의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기본 토대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었다.

1. 환율이란?

2. 환율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3장 환율과 외환부채

4. 환율과 거시경제

5. 환율 급변에 끄떡없는 선물환

6. 환율 재테크

7. 정부와 한국은행의 환테크, 시장개입

8. 극단적인 시장개입, 고정환율제도

9장 환율전쟁

이렇게 9장의 주제로 환율에 대해 A 부터 Z까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는 책이다. 환율이 무엇인지, 이 환율이 전세계 증시와 경제를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환율이 오름으로써, 내림으로써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나쁠지. 환율이 어떻게 될 때 어디에 투자를 하면 좋을지 등 달러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알 수 있게 설명해 주었다.

그 중에서도 환율 재테크 가 가장 나의 마음을 이끌었다. 환 투자가 환 투기는 먼 일 이라고 생각하였지만, 개인도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다는 믿음과 함께 외화예금 및 해외펀드의 선물환 특약에 대해 잘 설명되어 있다. 이 내용을 보면서 나도 환 투자를 한번 해볼까 라는 자신감도 생기고 현재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환율을 알아야 위기에 대비하고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세계경제의 작은 변화에도 요동치는 한국경제! 이 한국에서 살아 남기 위해 치사하지만 꼭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환율이다. 환율을 모르는 당신! 꼭 이 책을 통해 알기를 바란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