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의 멋진 육아, 여행, 맛집, 생활, 공부

서평, 책소개 - 조금 서툴더라도 네 인생을 응원해, 자회독서회 엮음, 정은지 옮김, 미디어 숲 본문

나는 할 수 있다!/책 같이 봐요

서평, 책소개 - 조금 서툴더라도 네 인생을 응원해, 자회독서회 엮음, 정은지 옮김, 미디어 숲

이자단 2023. 5. 12. 09:00
728x90

서평, 책소개 - 조금 서툴더라도 네 인생을 응원해, 자회독서회 엮음, 정은지 옮김, 미디어 숲

조금 서툴더라도 네 인생을 응원해

 

- 지은이 : 자회독서회 엮음
- 옮김이 : 정은지
- 페이지 : 240쪽
- 가 격 : 16,800원

 

 

책소개

 다른 사람과 발맞추려 애쓰지 말고 차분하게 당신의 인생을 걸어가라

600만 명이 선택한 위로와 성장의 다독임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변해가고 그 흐름에 휩쓸려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은 잊은 지 오래다. 하지만 바깥세상이 시끄러울수록 더 내면에 집중하면서 솟구치는 혼란과 불안을 진정시키고 달래야만 한다. 이 책은 삶의 궤도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여성들을 위한 인생 지침서다. 사막 같은 각박한 도시의 삶 속에서 다른 사람과 발맞추려 애쓰지 않고 굳건하게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 책을 엮은 자회독서회는 6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지닌 미디어 공유 플랫폼이다. 중국 상하이 위챗 영향력 순위에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좋은 글을 선정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수많은 여성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도움을 줬다. 자회독서회는 지금까지 다룬 글 중에서 600만 회원의 열렬한 공감을 이끌어냈던 작품만 모아 이 책을 엮었다. 인생의 성장, 직장에서의 꿈, 연애와 결혼, 마음 다스리기 등 다양한 내용을 모아 따스한 위로와 격려, 살아갈 용기를 건넨다.

흥미로운 이야기에 푹 빠져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뚜벅뚜벅 걷는 여성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의연하게 독립하고, 거침없이 자유를 누리며, 낭만과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는 친구 같고 언니 같은 여성들이다.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쯤이면 우리도 방황하지 않고 자신만의 리듬으로 살아갈 자신감이 마음속에 충만할 것이다.

 

 

 

 

지은이  소개 -  자회 독서회 엮음

자회독서회(慈懷讀書會) 엮음

독서 분야의 1인 미디어 공유 플랫폼으로 독서, 여성, 생활 등 20여 개의 공개 계정과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600만 명이 넘는 회원이 책을 올바로 이해하고 진리를 품는다는 생각에 따라 깊이 있는 독서 토론을 하며 바깥으로는 세상을, 안으로는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모든 여성이 자신을 온전히 알아가고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자회독서회에 매일 올라오는 글은 동기부여, 감정관리, 자아 성찰, 인간관계, 성공과 실패, 미래에 대한 불안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정기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독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수백만 여성의 삶과 인생 진로에 영향을 주고 있다.

 

 

옮김이  소개 -  정은지

중학생 시절 중국 현지 학교에 다니며 중국어를 공부했다. 명지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했고,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에서 중국지역학을 공부하며 번역 일을 시작했다. 평소 책 읽는 것을 좋아하며 사회와 문화 이슈에 관심이 많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행복 시크릿, 하버드 인생 지혜등이 있다.

 

 

 

차례 

1장 나와 화해하는 시간

1%뿐이더라도 그쪽을 바라보면 그만큼 밝아진다
나만의 인생 속도로 산다
끓어오르는 느낌을 찾아
원하는 삶으로 나아가기
나는 나를 키운다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운 시간

2장 더 뜨겁게 사랑하기를

성장한다는 말의 의미
당신의 인생에 당연한 것은 없다
언제나 걸림돌은 나 자신이었다
이 사람과 늙어서도 여전히 대화를 잘 나누고 싶다
꿈이 있는 여자
혼자서도 잘 살기

3장 행복한 사람은 열심히 뺄셈을 한다

자신과 친하게 지내기
소박한 삶이 주는 선물
잘 살고 싶다면 뺄셈을
멀티족은 되기 싫어
트렁크 두 개면 충분해!
나답게 행복할 용기

4장 마음이 커질 때 내 세계도 넓어진다

말을 아껴야 하는 이유
행운을 붙잡지 못하는 이유
어른으로 산다는 것
주는 사람과 빼앗는 사람
선을 지키는 말하기 기술

5장 아직은 서툴지만 끝내 좋은 날이 올 거야

과거는 프롤로그, 지금부터 인생 시작
싫어하는 것을 할 때 어른이 된다
특별하지 않아도 편안하게 사는 법
중년을 맞는 마음가짐
단순할수록 오래간다

 

 

책 속의 한 줄

** 어른이 되고 부딪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아무리 노력해도 바꿀 수 없고, 해낼 수 없는 것투성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면 부정적인 면이 전부인 것처럼 보인다는 사실이다. 좋은 면이 1%뿐이더라도 밝은 쪽을 바라보면 그만큼 밝아진다. 누구에게나 삶은 쉽지 않다. 어떤 문제에 부딪혔을 때, 왜 안 되는가를 더 이상 생각하지 않을 때, 인생은 점점 더 자유로워지고 점점 더 힘이 날 것이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인생과 악수하며 자신과 화해해야 한다.

 

** 결혼의 환상은 둘이 하나가 되겠다는 불가능을 꿈꾸는 것이다. 부부는 연리지가 될 수 없다. 둘이 나란히 같은 곳을 향해 걷는 사이다. 같은 이상을 향해 어깨동무하는 동지이다. 다름을 인정하고 잘못을 보듬어주고 부족을 보완해 줄 때 사랑이 끈끈해진다.

 

** 후회와 원망도 평생을 가고, 가장 어두운 밤을 겪었음에도 햇빛에 대한 기대를 품는 마음도 평생 간다.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는 각자의 몫이다. 인생에는 고통이 따르기 마련이고, 그것을 자신의 삶에 어떻게 자리 잡게 할지는 바로 자기 자신이다.

 

** 모두 나를 신기하게 여겼다. 어떻게 기사를 쓰든 보수는 똑같았으므로 굳이 애쓰고 힘을 들일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일을 잘해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나 자신을 위해서라는 사실은 나만 알고 있었다.

 

 
 

책 후기 및 서평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바쁜 일상에 치여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는 하루하루지만, 아주 가끔씩 나는 이런 질문을 생각하곤 한다. 내가 지금 잘 나아가고 있는 건지, 내가 생각한 인생의 방향이 이게 맞는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그때마다 마땅한 답을 찾기보다는 그냥 잠시 딴생각을 했던 것처럼 다시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뭔가 내 인생의 명확한 목표가 있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세부 계획들을 세우고, 그것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모습인데, 사실은 그 목표조차 무엇인지 모르는 게 현실이다.

 
어렸을 때는 인생의 정답이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인생에 정답은 없으며 내가 살아가는 현재가 나의 모습인 것이다. 세상에 있는 사람의 수만큼 각자만의 인생의 정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사회가 만들어놓은 어떤 틀과 기준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러한 틀에 갇히다 보니 점점 스스로 위축되어 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방황하지 않고 나만의 리듬으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는 조금은 서툴더라도 자기 자신만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갈 필요가 있다.

  책을 보면서 나는 내 자신에게 사랑한다고 말해 본 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았다. 나 스스로를 칭찬하고 진심으로 나를 안아주고 사랑해준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 내가 어떻게 살아가고 싶은지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게 아니라 나 자신에게 많이 물어봐야 한다. 물론 다양한 사람과 대화하다 보면 자기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살아가고 싶은지 알게 되거나 깨달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진지하게 물어보는 것이다.

 자신만이 가진 혈기왕성함과 타고난 순수함을 잃지 않는 것이 일생 동안 인생의 특이점을 찾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반짝반짝 빛나는 인생을 위해 조금 서툴더라도 한 걸음씩 나아가 보자.

728x90
Comments